해외로 물건을 간혹 보낼 일이 있는데 그때마다 가격에 놀라곤 한다. 물론 바다 건너 멀리 타지까지 안전히 배송해주기 때문에 마땅히 그만한 비용을 내야 하는 건 알지만 비싼 건 사실이다. 그래서 오늘은 ems 국제특송을 보낼 때 무려 5%나 할인받는 방법을 공유하겠다.
국제우편 스마트 접수란?
온라인으로 송장(invoice)을 작성하는 것으로 우체국에서 송장(invoice)을 작성할 필요 없이 바로 창구를 통해 물건을 보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단, 우체국에서 직접 송장을 작성하면 형식이 조금 잘못되더라도 직원이 고쳐주지만, 스마트 접수는 불가능하다. 따라서 처음부터 스마트 접수하기보단 한 번은 직접 방문해서 송장을 직접 작성하고 이후부터 보낸 송장을 바탕으로 국제우편 스마트 접수하는 것을 추천한다.
국제우편 스마트 접수 방법 및 순서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로그인한 후, 상단바에 있는 EMS 국제우편 -> EMS 국제우편 예약 -> 국제우편스마트접수로 들어간다.
온라인 스마트 접수는 국제특급(EMS)과 국제소포 둘 다 가능하지만 5% 할인해주는 건 EMS뿐이다. 할인이 아니라도 우체국에서 송장을 작성하는 시간을 아낄 수 있으므로 국제소포도 꽤 유용하다. 어쨌든 오늘에 주제는 ems 국제특송 5% 할인 이므로 ems를 선택하겠다.
아래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우체국에서 볼 수 있는 송장(invoice)을 온라인으로 옮겨 놓은 형태다. 본인 주소와 받는 사람 주소를 입력해주자.
계속해서 보내는 물건을 적는 곳이다. 내용물은 영어로 작성해야 하며 가격은 작성하는 시점의 환율을 기준으로 달러를 입력해주면 된다.
여기서 잠깐 HS CODE란 국제적으로 사용하는 물품분류 코드이다. 가령 예를 들어 보낼 상품이 필통이라고 가정하면 상품명 검색에 필통을 검색하면 아래 해당하는 HS CODE가 뜨게 된다. 한글품명과 설평을 잘 읽어보고 자신이 보내는 상품과 가장 유사한 HS CODE를 선택하면 된다.
간혹 상품 검색이 안 될 때가 있는데 그럴 땐 영어로 검색하면 대부분 뜬다. 그래도 검색이 안 된다면 아래 링크에 들어가 조금씩 범위를 좁혀가며 찾아야 한다. HS CODE 검색 바로가기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 송장(invoice)을 모두 작성했다면 아래와 같이 접수완료 메시지를 받을 수 있다. 비용은 우체국에서 직접 결제하는 방식으로 5% 할인된 가격을 적용받는다.
신청내역 조회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신청내역을 볼 수 있으며 우체국에 보낼 물건과 이 바코드를 보여주면 빠르게 접수할 수 있다. 바코드를 못찾겠다면 신청당시 적은 본인 휴대폰번호를 알려줘도 된다.
국제우편 스마트 접수 총평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송장을 작성할 수 있고 빠르게 창구접수가 가능하다.
국제특송 ems의 경우 5% 할인까지 제공해준다.
단, 국제우편을 처음 보내는 이용자라면 자칫 실수하면 수정하기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