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사용 후기/CHOI's 생활정보&사용 후기

내돈내산 2022 아이맥 24(iMac 24) 구매기

나에게는 수명이 다해가는 노트북이 있다.

요즘 컴퓨터를 쓸 일이 잦아 노트북을 새로 사야 하나 고민을 했는데,

생각해보니 나는 노트북을 휴대하며 다니지 않았다.

있던 노트북도 집에서만 사용했으니 데스크탑이 더 맞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아이폰과 호환이 잘 되면서 공간효율이 좋은 올인원 컴퓨터가 필요했다.

아이폰과 아이맥24는 아이클라우드와 에어드롭을 통해 자료를 쉽게 공유할 수 있다.

게다가 문서작업, 인터넷서핑 및 사진 편집(?)정도 하는 나에게는 성능도 만족스러웠고 예쁘기까지 했다.

먼저 아이맥24의 예쁜 자태를 보자.

색상 선택은 실버로 했다.

이유는 간단하다. 아이폰 색상은 스타라이트인데 아이맥 색상은 흰색이 없어서 실버로 했다.

(아이폰도 스타라이트와 시에라 블루 색상을 고민했는데, 사람 취향 안 변한다.

아이맥도 실버와 시에라 블루를 결제 직전까지 고민했다.)

 

그리고 사양을 보면서 고민했다.(더 자세한 사양은 애플 공식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볼 수 있다.)

2022 iMac 사양 비교

컴알못인 나는 7코어 GPU와 8코어 GPU가 무엇인지 몰랐다.

그래도 글자가 제일 큰 것을 보니 중요한 사양이구나라고 생각하고 검색하였다.

GPU(Graphics Processing Unit)는 그래픽스 처리장치로 영상정보를 처리하고 화면에 출력시키는 일을 하는 아이였다.

 

그래서 오~ 그래픽 카드인가? 라고 생각했는데, 엄밀히 말하면 그것도 아니란다.

그래픽 카드는 제품 자체를 지칭하는 것이고, GPU는 그래픽 카드 내에서 연산을 처리하는 메인 프로세서, 코어 자체를 말하는 것이다.

쉽게 자동차로 비유하자면 그래픽카드는 자동차이고 GPU는 엔진이라고 생각하면 된단다.

 

아무튼 나는 게임도 하지 않고, 컴퓨터는 문서작업, 동영상 시청, 초보적인 사진 편집 등 굳이 8코어 GPU가 필요하지 않을 것 같아 7코어 GPU로 선택했다.

 

7코어 GPU로 결정하고 보니 USB 포트 개수가 작고 Touch ID(지문인식)이 지원이 안된단다.

그래서 고민을 엄청 했지만, 생각보다 큰 지출에 USB 포트는 허브를 쓰면 될 것이라 생각했고 Touch ID는 그냥 포기했다.

 

그래도 포기하지 못한 것이 있었으니.. 그것은 9만원 추가하면 Touch ID 및 숫자 키패드 탑재 키보드...

Touch ID는 굳이 필요하다고 생각되지 않아 상관없었지만 그래도 아래 두 개의 차이가 보이는가?

키보드가 커졌지만 숫자키패드가 오른쪽에 있다. 나는 노트북 사용 시 제일 불편한 점이 숫자 키패드가 없었다는 점이다.

그래서 이왕 사는 거 돈 좀 주더라도(+9만원) 편한 것을 사고 싶었다....

왼쪽 : 매직키보드     /      오른쪽 : Touch ID 및 숫자키패드 탑재 키보드

 

그런데 숫자키패드 탑재 키보드를 하니 배송일자가 한 달 이상 차이났다.

지금도 확인해보니 오늘 기준(4월30일) 매직 키보드는 18일 후, 숫자 키패드 탑재 키보드는 한 달+14일 44일 후에 배송 도착 예정일이 뜬다. 

아이맥이 급한 것은 아니었으나, 이미 사려고 아이맥을 본 터라 느려진 노트북이 갑자기 답답해지기 시작했고 한 달 이상 기다리긴 싫었다.

쓰다가 정 불편하면 숫자키패드 탑재 키보드 사자고 자기 합리화를 하고 4일 후에 도착한다는 매직 키보드로 그냥 결제를 마쳤다.

(구매 당시 숫자 키패드 탑재 매직 키보드의 네이버 최저가는 135,490원으로 +9만원과 큰 차이가 없어 보였다.)

그리고는 결제 3일 후에 제품이 도착하여 기분 좋게 개봉하여 현재 사용 중이다.

 

그리고 블로그를 쓰면서 충격적인 사실을 알았다.

아래의 키보드는 Touch ID는 지원이 안 되는 숫자 키패드 탑재 매직 키보드이다.

이것은 149,000원으로 기본 매직 키보드와 3만원밖에 차이가 나지 않는다.

애플.. 너.. 왜 이걸로는 업그레이드 옵션을 못하게 해? 

숫자 키패드 탑재 매직키보드

아, 기본 매직키보드와 마우스는 아이맥을 사면 공짜로 준다!

난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야 되는 줄 알았는데 주길래 엄청 기분이 좋았다.

 

마지막으로 구매 인증 및 개봉 사진 및 설치 사진을 공유하고 글을 마치겠다.

 

# 아이맥 구매사양 및 인증

8코어 CPU(성능 코어 4개 및 효율 코어 4개), 7코어 GPU, 16코어 Neural Engine을 탑재한 Apple M1칩

8GB 통합 메모리, 256GB SSD 저장 장치, Thunderbolt/USB 4 포트 2개, Magic Mouse, Magic keyboard-한국어, 액세서리 키트

아이맥24 구매금액 : 1,690,000원 (부가세포함)

아이맥 구매인증

 

#아이맥 개봉 사진

영롱하다. 들고 다니기 쉽게 손잡이도 있고, 섬세하게 테이프도 잡는 부분을 만들어져 있어 쉽게 뜯을 수 있다.

아이맥24 개봉기

박스를 열었더니 튼튼하게 포장되어 있다.

그리고 개봉과 동시에 나에게 인사를 한다. Hello:)

보호막을 떼니 영롱한 아이맥이 숨어 있다.

아이맥24 상자개봉 모습 1

그리고 모니터를 꺼냈더니 아래에 부속품들이 있다고 알려준다. 개봉하니 정렬된 모습으로 예쁘게 있다.

아이맥24 상자개봉모습 2

그리고 아이맥은 나의 책상에 설치되었다.

설치는 쉽다. 전원 연결하고 하라는 대로 다음다음 누르다 보면 설치 끝이다.

아이맥24 설치모습

곧 아이맥 한 달 사용 후기를 쓰겠다.

평생 윈도우만 쓰던 나에게 IOS는 어떤 인상을 줄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