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직접 효과를 본 영어 공부 추천 미드(애니)를 하나 공유하려고 한다. 바로 `We bare bears`라는 미국 애니메이션으로 아마 다들 한 번쯤 스쳐 지나가며 본적이 있는 친구들이다.
샌프란시스코를 배경으로 그리즐리, 판다, 아이스베어 삼 형제의 좌충우돌 일상을 다룬 소재다. 비교적 최신 애니메이션이라 스마트폰, 유튜브, SNS 등 실생활과 연관된 영어를 접할 수 있다. 꼭 영어공부가 아니라 그냥 봐도 재밌으므로 부담갖지 말고 한 편 보는 것을 추천한다.
We bare bears 넷플릭스 영어 공부 애니로 추천하는 이유
1. 아동을 대상으로 만들어진 애니라서 어려운 문장이 없다.
문장이 일반적인 미드나 영화보다 어렵지 않은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그리고 진짜 미국식 영어를 공부한답시고 그들만이 쓰는 표현을 배우는 사람들이 있다. (나도 예전에 그랬다.) 글로벌화된 시대에 영어는 단순히 미국인과 소통하는 수단이 아닌 전 세계 사람들과 소통하는 수단이다. 사실 영어로 대화할 기회가 있다 한들 미국인과 대화할 확률은 매~~~우 낮다. 영어는 무조건 현지인들이 쓰는 은어를 많이 안다고 좋은 것이 아니다. 전 세계 사람들이 보편적으로 알아들을 수 있는 표준화된 영어 문장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2. 나쁜 표현이 없다.
위의 내용과 매우 유사하다. 아동용 애니이기 때문에 나쁜 표현 or 문장이 없다. 일반 성인을 대상으로 한 미드 or 영화는 공식적인 자리에서 쓰기엔 부적절한 표현들이 간혹 있을 수 있다. 무엇이 좋고 나쁜지 모르는 우리로선 그걸 걸러내기가 쉽지 않다. 이러한 측면에서 We bare bears 애니는 영어 공부하면서 그럴 걱정은 크게 할 필요가 없다.
3. 일상소재를 다룬 내용이 대부분이다.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영어공부 소재가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한 설명은 최근에 본 인터넷 짤 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 짤이 있어서 와봤다. 아래 사진으로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겠다.
4. 한 편당 10분 정도로 짧은 영상 시간
처음 영어공부를 시작할 땐 영화 2시간은 우습게 생각할 수 있지만, 막상 해보면 10분을 넘기기도 힘들다. We bare bears는 한 에피소드당 10분으로 러닝타임이 짧아서 좋다. 그리고 상황 전개가 빨라 러닝시간은 10분이지만 많은 표현을 배울 수 있다.
5. 어른이들이 봐도 재밌음
아동용 만화지만 어른이 봐도 재밌고 공부용이 아니라 그냥 봐도 재밌다. 개인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나는 정말 재밌게 본 애니메이션이다.
번외) 넷플릭스로 영어 공부를 할 때 장점
넷플릭스로 영어공부를 할 때 가장 큰 장점은 한/영 자막이 잘돼있어서 그런 번거로움이 없다. 바로바로 표현의 뜻을 알기도 쉽고 쉐도잉 연습하기에도 좋다. 굳이 넷플릭스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어둠의 경로를 통해 얻은 후 영어자막/한글자막을 입히고 봐도 무방하다. 그래도 넷플릭스가 편한 건 사실이다.
넷플릭스 영어공부 추천 결론
어른이 봐도 재밌고 일상 에피소드와 쉬운 문장 그리고 짧은 러닝타임으로 가볍지만 강한 애니로 'We bare bears' 강력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