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사용 후기/MOON's 생활정보&사용 후기

구글 애드센스 후기 - PIN인증, 수익 지급일

오늘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가 담긴 우편물이 도착했다.

이로써 이제 최소 수익요건만 만족하면 애드센스 수익을 입금받을 수 있게 됐다.

많은 블로거분이 티스토리를 이용하는 이유 중 하나가 아닌가 한다.

티스토리와 구글 애드센스는 땔래야 땔 수 없는 관계다.

구글 애드센스는 $10 수익에 도달하면 내 집 주소로 PIN 번호가 담긴 우편을 보내준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빨리 인증하라고 경고창을 보낸다.

PIN 번호는 애드센스 사용자를 검증하는 하나의 방법이다.

PIN 번호를 통해 검증이 되어야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수익을 받을 수 있다.

그전까진 그저 사이버머니다.

구글같이 거대한 IT 회사가 검증은 왜 아날로그로 하는지 도저히 모르겠다.

심지어 우편도 말레이시아에서 왔다.


보통 발송 후 2~4주 정도 소요된다. 하지만 나는 1월 말에 $10을 찍고

약 3달 조금 안 되는 4월/21일에 받았다.

아래와 같이 PIN 번호를 인증하니 3개월 묶은 근심·걱정이 말끔히 사라졌다.

첫 우편이 발송되고 약 4개월이 지나도 PIN 번호를 등록하지 않으면 모든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내려간다.

대신 이때부터 신분증 등과 같은 인증 수단을 통해 인증을 받을 수 있다.

(왜 처음부터 이 방법을 사용하지 않는지 정말 의문이다.)

하지만 아마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계속 쌓이는데 보고만 있노라면 4개월은 너무 길다.

3개월 기다림도 너무 힘들었다. 최소 출금 금액인 $100을 넘었지만, 그저 사이버머니일 뿐이다.

간혹 나처럼 늦게 받거나 못 받으신 분들을 위해 약간 팁을 드리자면

혹시나 주소를 한국식으로 입력해서 문제가 된 것이 아닌가 걱정도 했다.

하지만 평소 한국에서 주소 입력하듯이 써도 잘 온다.

우편주소의 문제가 아니라 그냥 배송이 느리다.


우편발송 후 1개월이 지나도 받지 못하면 우편을 재발송할 수 있다.

우편을 재발송하더라도 미리 보낸 우편에 담긴 PIN 번호는 유효하다

따라서 혹시 재발송 신청을 하고 며칠 후, 먼저 보낸 우편이 도착해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다.

나는 우편 재발송을 2번이나 신청했다. 그래서 우편도 2개를 동시에 받았다.

하나 더 신청했으니 조만간 1개가 더 올 예정이다.


구글 애드센스 지급일

구글 애드센스 수익은 보통 다음 달 초까지 정산을 마치고 21 ~25일 사이에 입금된다.

예를 들어 3월에 수익이 $100이라면 4월 초까지 정산을 마치고 4월 21~25일 사이 3월분 수익을 받을 수 있다.

단, 여기서 구글 애드센스에서 지급하여도 국내 은행 계좌에 들어오는 시간이 다를 수 있다.

나 역시 21일에 구글 애드센스에서 지급완료 메일을 받았지만, 실제 외화통장에 입금된 날은 22일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