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사용 후기/MOON's 생활정보&사용 후기

외화 ATM 직접 수령 방법 with 국민은행

처음 외화 ATM기에서 외화를 수령하려고 하면 생소함에 생각보다 헷갈리는 부분이 있다. 나 역시 그런 혼란을 겪으며 ATM기 옆에 상담사와 통화하며 겨우겨우 환전한 기억이 있다. 그래서 이번엔 직접 외화 ATM기에서 돈을 수령하는 방법을 공유하여 이 글을 읽는 독자들은 당황하지 않고 외화를 수령했으면 한다. 추가로 외화 ATM 옆에 상담원 전화기가 있다. 당시 토요일 오전이었지만, 정상적으로 통화가 됐으므로 잘 안되면 당화 하지 말고 전화기를 들어 상담사에게 도움을 청하면 된다.


외화 ATM에서 직접 달러 수령 하기

외화(달러) 예금 방법 3가지 with 국민은행

이전 글에서 외화 ATM 위치를 파악했다면 찾아가도록 하자.

외화 ATM기는 다른 ATM들과 달리 딱 표시를 해놨다. 누가 봐도 눈에 띄니 ATM 찾긴 어렵지 않을 것이다.

아래쪽 가운데 달러(USD) 환전/수령 메뉴가 있다. 눌러주자.

원화와 마찬가지로 카드를 투입하라는 안내 메시지가 나온다. 환전 신청하고 돈이 빠져나간 원화 계좌 카드를 넣어주자. 그 후,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우리는 네트워크 환전 달러 수령 메뉴를 눌러준다.

환전 신청했을 당시 돈이 빠져나간 국내 원화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한다.

신청한 환전금액이 맞는지와 수령가능 여부도 확인하고 빨간색 박스 부분을 누르면 오른쪽 아래 확인 버튼이 활성화된다.

환전 신청하기 전에도 안내 메시지가 뜨지만, 외화 ATM 수령 한도는 100만 원이다. 달러가 아니라 원화 기준이다. 즉 똑같이 900달러를 신청해도 신청한 날 당시 환율에 따라 ATM 수령이 가능할 수도 있고 불가능할 수도 있다.

원하는 달러 지폐의 권종을 선택해주자.

수령완료!



P.S 외화 수령을 하는 절차 중간에 ATM 환전 수령을 신청할 당시 입력한 수령확인번호를 입력하는 절차도 있다.

ATM 외화 수령을 선택했을 당시 입력했던 수령확인 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보통은 문자메시지로 수령확인번호를 한 번 더 보내주니까 너무 염려하지 않아도 된다.

------------------------------------------------------------------

외화(달러)예금통장 개설 방법 (1) - 본인 확인 with 국민은행

외화(달러)예금 통장 개설 방법 (2) - 계좌 인증 with 국민은행

외화(달러)예금 통장 개설 방법 (3) - 출금신청 with 국민은행

모바일 환전(환율우대 90%) 신청 방법 및 외화 ATM 수령 방법 with 국민은행

모바일 원화 to 외화(달러) 환전 예금 방법 with 국민은행

외화(달러) 예금 방법 3가지 with 국민은행

국민은행 외화통장 비대면 개설 feat 외화투자

비대면 KB증권계좌개설 with M-able